대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웹접근성

2019 사진전입상작, 박세현[날아올라라 빛의 새여]

> 웹접근성

기상청 홈페이지는 장애인, 노인 등 정보취약계층의 인터넷 정보 접근을 보장하기 위한
인터넷 웹 콘텐츠 접근성 지침을 준수하여 제작하였습니다.

  • 웹접근성 준수의 노력

    본 사이트는 웹 저시력자, 노인 등을 위해 마이크로소프트(MS) 운영체제 및 인터넷 익스플로러(IE) 브라우저 이외에서도 활용될 수 있는 글자 확대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본 사이트는 국가표준에서 제시된 14개 항목을 기반으로 제작되어, 장애인들이 사용하는 화면 낭독 프로그램(Screen Reader) 등 보조기기를 활용해서도 웹 콘텐츠에 접근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습니다.
    본 사이트에서 제공되는 모든 첨부문서는 HWP, PDF 등의 문서형태로 제공됨을 알려 드리며, 해당문서 프로그램 뷰어를 다운받아 이용하실 수 있게 제작되었습니다.

  • 웹접근성 준수의 한계점

    본 사이트에서 제공되는 전자도서(e-book)의 경우 화면낭독 프로그램(Screen Reader) 등 보조기기로는 간행물의 목차까지만 읽어낼 수 있어 모든 정보를 제공하지 못함을 사이트 이용자에게 알려 드립니다.
    본 사이트에서 제공되는 모든 첨부문서는 HWP, PDF 등의 문서 형태로 제공됨을 알려 드리며, 첨부 문서에 대한 접근성을 해결하기 위해 모든 첨부문서 내용을 텍스트화하여 제공하지는 못함을 사이트 이용자에게 알려 드립니다.

  • 앞으로도 저희 기상청 홈페이지 담당자는 웹 접근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장애인 사용자, 웹 접근성 전문가들의 의견을 청취하고, 웹 접근성 준수 여부를 지속 점검토록 노력하겠습니다. 본 사이트의 웹 접근성의 문제점을 발견하시는 이용자분께서는 언제든지 아래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