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고번호 제2025–144호
기상청 구내식당 및 매점 위탁업체 선정 모집공고
□ 선정개요
○ 사 업 명: 기상청 구내식당 및 매점 위탁운영업체 선정
○ 위치: 기상청 서울청사(서울시 동작구 여의대방로16길 61)
○ 위탁기간: ‘26. 1. 1. ~ ’26. 12. 31.(1년)
※ 이용자 만족도 조사 및 운영협의회 정기회의 등을 통해 1년 단위 연장 가능
○ 위탁내역: 기상청 구내식당 및 매점 운영
|
시설명 |
소재지 |
면적 (㎡) |
좌석수 |
위탁내용 |
||
|
홀 |
조리실 |
창고 |
||||
|
구내식당 (지하1층) |
서울특별시 동작구 여의대방로16길 61 |
243 |
164 |
12.4 |
168석 내외 |
중식 |
|
매점 (지하1층) |
21 |
- |
커피, 음료 등 판매 |
|||
○ 식수인원: 중식 기준 1일 약 200식(상주인원 약 300명/내부직원)
※ ‘25년 1월~10월 일평균 이용자 수 기준
○ 계약방법: 제한경쟁
○ 선정방법: 제안서 발표 및 최고 평점 업체 선정
□ 제안서 접수
○ 접수기간 : ’25. 11. 24.(월) 09:00 ~ ‘25. 12. 1.(월) 18:00까지
○ 제출방법 : 나라장터 또는 인터넷 접수(담당자 이메일: lne232@ korea.kr)
○ 연 락 처 : 042-481-7235
○ 제출서류
- 입찰참가신청서 1부
- 제안사 일반현황, 신용평가등급확인서 1부
- 영업신고필증 및 사업자등록증 사본 각 1부
- 단체급식 운영사업장 현황 및 위탁운영 실적증명서 원본 각 1부
- HACCP 또는 ISO 인증서 사본 각 1부(보유한 업체)
- 국세완납증명서 및 지방세완납증명서 각 1부
- 법인인감증명서(사용인감시 사용인감계 첨부) 1부
- 제안서(HWP 또는 PPT) 및 제안서 파일 1부.
- 서약서 및 청렴계약 이행 각서 각 1부.
※ 양식은 제안요청서 참조
□ 선정 일정
|
구분 |
기간 |
내용 |
|
입찰공고 |
‘25.11.20.(목) ~ ’25.12.1.(월) |
나라장터 또는 기상청 홈페이지 |
|
제안서 제출기간 |
‘25.11.24.(월) ~ ’25.12.1.(월) 18:00까지 |
이메일 접수 시간 |
|
제안서 평가 |
‘25.12.8.(월) 14:00 |
제안설명회 개최 (기상청 서울청사) |
|
우선협상대상자 발표 |
‘25.12.9.(화) 15:00 |
기상청 홈페이지 |
|
계약 체결 |
‘25.12.12.(금) |
|
※ 일정 등 기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 제안서 제출 기관이 없거나 1개 기관만 제출한 경우 재공고 할 수 있음
□ 제안신청 자격
○ 「식품위생법」 제37조 및 동법 시행령 제25조에 의해 위탁 급식 영업의 신고를 한 자
○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7조 및 동법 시행령 제76조의 규정에 따라 입찰 참가 자격 제한을 받고 있지 않은 사업자
○ 공고일 기준 단일사업장 기준 1일 100식(중식 기준) 이상의 구내식당 위탁 급식 영업을 수행 중인 업체
□ 위탁업체 선정
○ 제안서 제출 업체를 대상으로 제안서 설명회 및 평가를 실시하며 제안서 설명회에 참석하지 않는 업체의 경우 ‘0’점으로 처리
○ 제안서에 대한 평점을 합산(평가위원별 최고 및 최저점수를 각 1개씩 제외)하여 합산 점수가 가장 높은 제안자를 우선 협상자로 선정
○ 평가점수는 공개하지 않으며, 협상대상자로 선정된 제안사에만 협상 일정을 개별 통보함
○ 선정된 위탁업체가 기상청과 협상이 성사되지 않거나, 선정된 후 제안 내용의 이행을 거부하는 등 계약을 체결할 수 없는 경우기상청은 차순위 제안자와 협상을 실시하여 계약을 체결함
○ 위탁업체 선정 적격 대상자가 없거나 기타 사유로 사업자 선정이 불가능할 경우, 기상청은 해당 사업을 재공고하여 모집
□ 신청의 무효
○ 기상청은 다음에 해당하는 참가자에 대하여 당해 제안서를 무효로 함
- 신청자격이 없는 자가 행한 신청
- 제안서가 지정된 기한 내에 접수되지 않은 신청
- 실적증명 등 제출서류를 허위로 작성하여 제출한 경우
- 동일인이 2개 이상의 제안서를 제출한 신청
- 기타 제안요청서에서 무효로 할 수 있다고 명시적으로 정한 경우
□ 주요 위탁조건
○ 주요내용
|
위탁범위 |
1. 식재료 구입 ‧ 조리 ‧ 가공한 식 · 음료 판매 2. 식권 판매 대금 수납관리 3. 직원 비상근무 및 각종 행사 개최 시식 · 음료 판매 4. 기상청 매점 및 카페 운영 5. 즉석라면 조리기(2대) 관련 품목(라면, 조리용기 등) 판매 6. 구내식당 등 운영에 필요한 인력(이하 “종업원”이라 한다.)의 채용, 종업원 복장 및 복무관리, 시설물 소독 등 청결유지, 위생교육·검사 수감 등 운영 전반에 관한 사항, 산업재해 예방에 관한 사항 |
|
|
식대 |
5,700원(부가세 포함) (내·외부인 동일 금액) |
|
|
식단 |
1일 1식(중식)으로 1국, 4~5찬 이상의 성인기준 열량과 영양소를 갖춘 식단 |
|
|
운영일 및 시간 |
(식당) 평일 11:20~13:00 (즉석라면조리기) 24시간 연중무휴 |
(매점 및 카페) 평일 08:00~15:10 |
|
입찰보증금 |
생략 |
|
|
계약이행보증 |
o 위탁운영 업체로 선정된 경우 계약보증금으로 3천7백만 원 상당의 계약이행보증증권 제출 - 계약이행보증금 산정: 구내식당 계약기간 총 매출액(추정)의 10%로 산정 |
|
|
기타 |
o 신용카드(현금) 식권 발매기 1대 설치 o 매점 및 카페의 운영 - 저렴하고 품질 좋은 제조 음료 판매 운영 |
|
○ 운영경비의 부담
|
부담자 항 목 |
기상청 |
위탁운영업체 |
|
건 물 관 련 |
기본시설 설비의 설치, 건물유지보수 및 유지관리비, 공공요금(전기, 수도, 가스), 정기적 청소(방충) |
일상적·주기적 청소, 방충, 소독 * 임차료 면제 |
|
식당 기 본 시 설 |
식탁, 의자, 주방 내부시설, 주방집기, 일부 비품 |
기상청 제공 주방기구 이외의 식당운영 및 매점운영에 필요한 집기, 인테리어 비용 |
|
식 권 인 쇄 |
- |
낱장, 카드단말기(식권자판기 설치) |
|
식 재 료 비 |
- |
급식 및 카페 식재료비 |
|
운영비 |
- |
제세공과금, 교육훈련비, 종사자 인건비 및 피복비 등 |
|
일반 관리비 |
- |
쓰레기 수거비, 급식 운영경비 및 간접비용 |
|
기 타 경 비 |
- |
전산장비 통신비, 소모품비, 업무 개선 장비 설치비(전산기기, 통신기기), 각종 책임 보험 일체, 영업신고 등 제반 행정사항 처리비 |
□ 기타사항
○ 제안서 작성 및 제출서류는 붙임 제안요청서를 참조하기 바랍니다.
○ 기타 상세한 사항 기상청 운영지원과(042-481-7235)로 문의 바랍니다.
붙임: 기상청 구내식당 및 매점 위탁운영업체 제안요청서 1부.
2025년11월20일
기상청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