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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상청 구내식당 및 카페 위탁운영 업체 선정 모집공고

본청·지방청 : 본청 등록부서 : 운영지원과 2025/11/20 조회수 18

공고번호 제2025–144호

기상청 구내식당 및 매점 위탁업체 선정 모집공고


□ 선정개요

○ 사 업 명: 기상청 구내식당 및 매점 위탁운영업체 선정

○ 위치: 기상청 서울청사(서울시 동작구 여의대방로16길 61)

○ 위탁기간: ‘26. 1. 1. ~ ’26. 12. 31.(1년)

 ※ 이용자 만족도 조사 및 운영협의회 정기회의 등을 통해 1년 단위 연장 가능

○ 위탁내역: 기상청 구내식당 및 매점 운영

시설명

소재지

면적 ()

좌석수

위탁내용

조리실

창고

구내식당

(지하1)

서울특별시 동작구 여의대방로1661

243

164

12.4

168석 내외

중식

매점

(지하1)

21

-

커피, 음료 등 판매


○ 식수인원: 중식 기준 1일 약 200식(상주인원 약 300명/내부직원)

 ※ ‘25년 1월~10월 일평균 이용자 수 기준

○ 계약방법: 제한경쟁
○ 선정방법: 제안서 발표 및 최고 평점 업체 선정


□ 제안서 접수

○ 접수기간 : ’25. 11. 24.(월) 09:00 ~ ‘25. 12. 1.(월) 18:00까지

○ 제출방법 : 나라장터 또는 인터넷 접수(담당자 이메일: lne232@ korea.kr)

○ 연 락 처 : 042-481-7235

○ 제출서류

 - 입찰참가신청서 1부

 - 제안사 일반현황, 신용평가등급확인서 1부

 - 영업신고필증 및 사업자등록증 사본 각 1부

 - 단체급식 운영사업장 현황 및 위탁운영 실적증명서 원본 각 1부

 - HACCP 또는 ISO 인증서 사본 각 1부(보유한 업체)

 - 국세완납증명서 및 지방세완납증명서 각 1부

 - 법인인감증명서(사용인감시 사용인감계 첨부) 1부

 - 제안서(HWP 또는 PPT) 및 제안서 파일 1부.

 - 서약서 및 청렴계약 이행 각서 각 1부.
 ※ 양식은 제안요청서 참조


□ 선정 일정

구분

기간

내용

입찰공고

‘25.11.20.()

~ ’25.12.1.()

나라장터 또는

기상청 홈페이지

제안서 제출기간

‘25.11.24.()

~ ’25.12.1.() 18:00까지

이메일 접수 시간

제안서 평가

‘25.12.8.() 14:00

제안설명회 개최

(기상청 서울청사)

우선협상대상자 발표

‘25.12.9.()

15:00

기상청 홈페이지

계약 체결

‘25.12.12.()


※ 일정 등 기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 제안서 제출 기관이 없거나 1개 기관만 제출한 경우 재공고 할 수 있음


□ 제안신청 자격

○ 「식품위생법」 제37조 및 동법 시행령 제25조에 의해 위탁 급식 영업의 신고를 한 자

○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7조 및 동법 시행령 제76조의 규정에 따라 입찰 참가 자격 제한을 받고 있지 않은 사업자

○  공고일 기준 단일사업장 기준 1일 100식(중식 기준) 이상의 구내식당 위탁 급식 영업을 수행 중인 업체


□ 위탁업체 선정

○ 제안서 제출 업체를 대상으로 제안서 설명회 및 평가를 실시하며 제안서 설명회에 참석하지 않는 업체의 경우 ‘0’점으로 처리
○ 제안서에 대한 평점을 합산(평가위원별 최고 및 최저점수를 각 1개씩 제외)하여 합산 점수가 가장 높은 제안자를 우선 협상자로 선정
○ 평가점수는 공개하지 않으며, 협상대상자로 선정된 제안사에만 협상 일정을 개별 통보함
○ 선정된 위탁업체가 기상청과 협상이 성사되지 않거나, 선정된 후 제안 내용의 이행을 거부하는 등 계약을 체결할 수 없는 경우기상청은 차순위 제안자와 협상을 실시하여 계약을 체결함

○ 위탁업체 선정 적격 대상자가 없거나 기타 사유로 사업자 선정이 불가능할 경우, 기상청은 해당 사업을 재공고하여 모집


□ 신청의 무효

○ 기상청은 다음에 해당하는 참가자에 대하여 당해 제안서를 무효로 함

 - 신청자격이 없는 자가 행한 신청

 - 제안서가 지정된 기한 내에 접수되지 않은 신청

 - 실적증명 등 제출서류를 허위로 작성하여 제출한 경우

 - 동일인이 2개 이상의 제안서를 제출한 신청

 - 기타 제안요청서에서 무효로 할 수 있다고 명시적으로 정한 경우


□ 주요 위탁조건

○ 주요내용

위탁범위

1. 식재료 구입 조리 가공한 식 · 음료 판매

2. 식권 판매 대금 수납관리

3. 직원 비상근무 및 각종 행사 개최 시식 · 음료 판매

4. 기상청 매점 및 카페 운영

5. 즉석라면 조리기(2) 관련 품목(라면, 조리용기 등) 판매

6. 구내식당 등 운영에 필요한 인력(이하 종업원이라 한다.)의 채용, 종업원 복장 및 복무관리, 시설물 소독 등 청결유지, 위생교육·검사 수감 등 운영 전반에 관한 사항, 산업재해 예방에 관한 사항

식대

5,700(부가세 포함) (·외부인 동일 금액)

식단

11(중식)으로 1, 4~5찬 이상의 성인기준 열량과 영양소를 갖춘 식단

운영일 및 시간

(식당) 평일 11:20~13:00

(즉석라면조리기) 24시간 연중무휴

(매점 및 카페) 평일 08:00~15:10

입찰보증금

생략

계약이행보증

o 위탁운영 업체로 선정된 경우 계약보증금으로 37백만 원 상당의 계약이행보증증권 제출

- 계약이행보증금 산정: 구내식당 계약기간 총 매출액(추정)10%로 산정

기타

o 신용카드(현금) 식권 발매기 1대 설치

o 매점 및 카페의 운영

- 저렴하고 품질 좋은 제조 음료 판매 운영


○ 운영경비의 부담

부담자

항 목

기상청

위탁운영업체

건 물 관 련

기본시설 설비의 설치, 건물유지보수 및 유지관리비, 공공요금(전기, 수도, 가스), 정기적 청소(방충)

일상적·주기적 청소, 방충, 소독

* 임차료 면제

식당

기 본 시 설

식탁, 의자, 주방 내부시설, 주방집기, 일부 비품

기상청 제공 주방기구 이외의 식당운영 및 매점운영에 필요한 집기, 인테리어 비용

식 권 인 쇄

-

낱장, 카드단말기(식권자판기 설치)

식 재 료 비

-

급식 및 카페 식재료비

운영비

-

제세공과금, 교육훈련비, 종사자 인건비 및 피복비 등

일반 관리비

-

쓰레기 수거비, 급식 운영경비 및 간접비용

기 타 경 비

-

전산장비 통신비, 소모품비, 업무 개선 장비 설치비(전산기기, 통신기기), 각종 책임 보험 일체, 영업신고 등 제반 행정사항 처리비


□ 기타사항

○ 제안서 작성 및 제출서류는 붙임 제안요청서를 참조하기 바랍니다.
○ 기타 상세한 사항 기상청 운영지원과(042-481-7235)로 문의 바랍니다.


붙임: 기상청 구내식당 및 매점 위탁운영업체 제안요청서 1부.


2025년11월20일


기상청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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