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늘을 친구처럼, 국민을 하늘처럼"

사이트맵
Language

오늘(4일) 서울 벚꽃 개화

등록부서 : 관측정책과, 수도권기상청 관측과 2025/04/04 조회수 3388

오늘(4일) 서울 벚꽃 개화

- 작년보다 3일 늦고, 평년보다 4일 빠름

 

□ 기상청(청장 장동언)은 올해 서울의 벚꽃이 4월 4일(금) 개화했다고 발표했다. 이는 작년(4월 1일)보다 3일 늦고, 평년(4월 8일)보다 4일 빠르다.


서울기상관측소 벚나무 개화 전체 사진서울기상관측소 벚나무 개화 근접 사진

[그림1] 서울기상관측소 벚꽃 개화 사진(44() 촬영 :전경, : 근접)

 

○ 또한, 서울의 대표 벚꽃 군락 단지인 여의도 윤중로의 벚꽃은 43() 개화했다. 이는 작년(331)보다 3일 늦고, 평년(46)보다 3일 빠르다.


윤중로 벚나무 개화 전경 사진윤중로 벚나무 개화 전경 사진

[그림2] 여의도 윤중로 벚꽃 개화 사진(4월 3일(목)/ 좌: 전경, 우: 근접)

 

□ 서울의 벚꽃 개화는 서울기상관측소(국립기상박물관, 서울 종로구 송월길 52) 내에 지정된 관측표준목(왕벚나무)을 기준으로 하며, 1922년부터 개화를 관측하고 있다.

○ 또한, 기상청은 2000년부터 여의도 윤중로를 벚꽃 군락지로 지정하여, 영등포구 수목 관리번호 118~120번 벚나무를 기준으로 벚꽃 개화를 관측하고 있다.

 

○ 벚꽃 개화 기준은 표준목 임의의 한 가지에 세 송이 이상 꽃이 활짝 피었을 때이다.


□ 기상청에서는 날씨누리(www.weather.go.kr)를 통해 전국의 주요 벚꽃과 철쭉 군락지 개화 현황을 제공하고 있다.
○ 제공 위치: 테마날씨> 계절관측> 봄꽃개화현황

 

보도자료 배너 이미지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