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청장인사말

2016 사진전입상작, 송승욱 [개기월식 레드문(RED MOON)을 담다]

> 청장소개 > 청장인사말

기상청장 유희동
안녕하십니까?기상청 홈페이지에 방문하신 것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날씨는 옷차림과 같은 일상생활에서부터 산업과 스포츠 등 다양한 분야에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기상청은 날씨정보를 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전달하여 우리 국민들의 안전과 생활편익 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이에 더하여 기후변화에 대한 과학적 정보와 미래 시나리오를 제공하여 국가차원의 기후변화 대응 정책 수립에 기여하고 있으며, 기상기후 빅데이터를 활용하여 경제적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산업 경제활동을 적극 지원하고 있습니다.기상청 홈페이지에는 과거, 현재, 미래에 대한 기상정보뿐만 아니라 기상청의 주요정책과 활동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정보들이 국민들의 일상생활과 국가경제발전에 유용한 정보가 되기를 기대합니다.우리 국민들의 생활을 편리하게 하고 기상재해로부터 국민의 생활과 안전을 지키는 기상청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감사합니다.기상청장 유희동

안녕하십니까?

기상청 홈페이지에 방문하신 것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날씨는 옷차림과 같은 일상생활에서부터 산업과 스포츠 등 다양한 분야에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기상청은 날씨정보를 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전달하여 우리 국민들의 안전과 생활편익 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이에 더하여 기후변화에 대한 과학적 정보와 미래 시나리오를 제공하여 국가차원의 기후변화 대응 정책 수립에 기여하고 있으며, 기상기후 빅데이터를 활용하여 경제적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산업 경제활동을 적극 지원하고 있습니다.

기상청 홈페이지에는 과거, 현재, 미래에 대한 기상정보뿐만 아니라 기상청의 주요정책과 활동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정보들이 국민들의 일상생활과 국가경제발전에 유용한 정보가 되기를 기대합니다.

우리 국민들의 생활을 편리하게 하고 기상재해로부터 국민의 생활과 안전을 지키는 기상청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감사합니다.

기상청장 유희동

담당관리 : 본청

문의 : 042-481-72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