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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상사업자 등록

등록신청절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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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상사업을 하고자 하는 자는 다음과 같은 절차를 거쳐 기상사업을 영위할 수 있음
  • 기상사업등록 및 변경 절차

      기상사업등록 및 변경 절차이며, 신청서 제출→접 수→심사→결재→등록면허세 납부→등록증 발급 순서입니다.


    • ① 기상사업 등록(변경등록) 신청 및 등록사항 변경신고 제출서류 (기상서비스정책과 접수 / 처리기한 5일)
기상사업등록(변경등록) 신청서 제출서류
구분 첨부서류
기상사업등록
    1.기상사업등록신청서
    2.사업계획서
    3.인력시설확보현황 (기상장비업의 경우 시설확보현황만 작성)
    4.상근기상인력 경력 및 재직 증명서류 (기상장비업 제외)
    - 경력증명서, 학위증명서, 면허증, 국가기술자격증 등
    - 재직증명서, 4대보험가입증명서 등
    5.사무실 현황 증명 서류
    - 건축물대장 및 부동산임대차계약서
    6.서류심사용 사진
    - 건물, 사무실 내·외부, 전산장비 등
    7.관측시설명세서 (관측을 행하는 경우)
    8.법인등기부등본 (법인사업자의 경우)
    9.사업자등록증명
    10.결격사유 조회용 정보 (기상산업진흥법 제7조)
    - 대표자 및 임원의 성명/주민등록번호/등록기준지 주소/현재 주소
    - 또는 가족관계증명서
변경등록 상호
    1.기상사업변경등록신청서
    2.사업자등록증명 및 법인등기부등본
    3.기상사업등록증
소재지
    1.기상사업변경등록신청서
    2.사무실 현황 증명 서류
    - 건축물대장 및 부동산임대차계약서
    3.서류심사용 사진
    4.사업자등록증명 및 법인등기부등본
    5.기상사업등록증
대표자
    1.기상사업변경등록신청서
    2.사업자등록증명 및 법인등기부등본
    3.기상사업등록증
    4.결격사유 조회용 정보 (기상산업진흥법 제7조)
    - 대표자의 성명/주민등록번호/등록기준지 주소/현재 주소
    - 또는 가족관계증명서
업종
    1.기상사업변경등록신청서
    2.사업계획서
    3.인력시설확보현황
    4.상근기상인력 경력 및 재직 증명서류 (기상장비업 제외)
    5.기상사업등록증
범위
    (기상예보업의 경우에만 해당)
    1.기상사업변경등록신청서
    2.사업계획서
    3.기상사업등록증
등록사항
변경신고
상근인력
    1. 기상사업등록사항변경신고서
    2. 인력시설확보현황
    3. 상근기상인력 경력 및 재직 증명 서류
사업개시 예정일
    1.기상사업등록사항변경신고서

  • ② 접수처
    • 방문 및 우편 : 서울특별시 동작구 여의대방로16길 61 기상청 기상서비스정책과
    • FAX : 02-2181-0859
    • 전자우편 : kmamipd@korea.kr
    • 전자민원 : 기상청 전자민원시스템(http://minwon.kma.go.kr) 또는 민원24(http://www.minwon.go.kr)
  • ③ 심사·결재
    • 서류심사 및 실태조사 : 인력(상근기상인력), 시설(사무실 및 전산장비)
  • ④ 등록면허세(면허분) 납부
    • 안내에 따라 관할지자체 또는 인터넷납부시스템으로 등록면허세 신고납부
    • 인터넷납부시스템 : 서울소재(이택스, http://etax.seoul.go.kr), 지방소재(위택스, http://www.wetax.go.kr)
  • ⑤ 등록증 발급
    • 등록면허세 납부 확인 후 기상사업 등록증 교부 (우편발송)
  • ⑥ 기상사업관련 서식
    • 기상사업등록신청서.HWP 기상사업변경등록 및 변경신고서.HWP 인력시설확보현황.HWP
    • 사업계획서.HWP 결격사유 조회용 정보.HWP 기상사업 등록증 재발급 신청서.HWP
    • 기상사업 폐업·휴업·영업재개 신고서.HWP
  • · 담당관리: 본청
  • · 문의: 02-2181-08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