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그린 네컷만화로 지진 이해 높이자!
- 「2025년 지진·지진해일·화산 네컷만화 공모전」 개최
기상청(청장 장동언)은 5월 12일(월)부터 6월 9일(월)까지지진·지진해일·화산 정보 서비스 이해도와 지진재난에 대한 안전의식 수준을 높이기 위해 초등학교 4~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2025년 기상청 지진·지진해일·화산 네컷만화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전 주제는 ‘일상 속 지진·지진해일·화산 정보 서비스’로 △지진재난문자, △지진해일 및 화산 특·정보등 다양한 지진정보서비스를 활용하여 지진재난에 대비하는 방법에 대해 직접 그린 네컷만화를 온라인지진과학관 누리집을 통해 출품할 수 있다. 그리고 기상청에서 제공하고 있는 지진정보서비스는 온라인지진과학관 누리집에 게시된‘1분 지진과학교실’동영상 등을 통해 자세히 알아볼 수 있다.
※ 제출: (누리집) 온라인지진과학관(www.kma.go.kr/eqk_pub/)
※ 문의: (전화) 070-5101-1044 (이메일) kma-4toon@ thebearcompany.co.kr
접수된 작품은 전문가 심사와 공개 검증 절차를 거쳐 대상(1점), 최우수상(1점), 우수상(1점) 등 총 3점을 선정한다. 수상작은 7월 18일(금) 온라인지진과학관 누리집을 통해 발표되며, 지진안전주간(10월 중)에 수상작을 활용한 지진정책 홍보 캠페인을 진행할예정이다.
장동언 기상청장은 “지진, 지진해일과 화산활동은 예측이 어려워 언제 어디서 발생할지 알 수 없는 위험한 재난”이라며, “이번 공모전으로 아이들의시각에서 지진·지진해일·화산을 이해하고, 지진재난에 대비하는 방법을 알아가는 유익한 시간이 되기를 바랍니다.”라고 말했다.